티스토리 뷰

해외로 나가게 되면, 꼭 들려야하는 곳이 있었으니..바로 면세점! 

내가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과 TIP을 정리해보고자 한다.



1. 인터넷 면세점은 출국 30일 전부터 이용 가능하다. 

- 출국 시간에 맞춰 인터넷으로 언제까지 주문 가능한지 미리 체크해봐야한다. 그래야 미리 인도장으로 물건을 옮겨 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. '5시간전'이라는 아이콘이 붙어 있는 상품들은 예외적으로 출국 5시간 전에도 살 수 있는 상품들이다.


   




2. 적립금을 최대한 모은다. 

- 이벤트,기획전,혜택 총집합을 보면 쿠폰,적립금,사은품 행사들을 보면서 참여한다. 




- 미리 모으면 좋은 이유가 weekly 적립금등은 매주 1회씩 다운받아 누적이되므로, 최대 4회(40,000원)을 모을 수 있기 때문! 



- 유효기간이 하루뿐인거는 결제하는 날에 다운 받으면 된다. 

- 타임세일 등은 기간/시간등이 정해져있으므로, 주의하자!


3. 쇼핑 물품 고르기

- 면세점에서 인기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, 베스트셀러들을 확인하자! 주간/상품평/연령별/관심상품/브랜드/검색어 등 다양한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.





- 종류가 다양하지만, 아무래도 면세점이다 보니 없는 물품도 꽤 많다. 인기상품은 품절되어 시기를 잘 타기도 해야한다.

- 국내에 없고, 면세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도 있다. (홍삼로양플러스, 지방시, 루나솔...) 화장품은 직접 보고 사는게 더 나을 수 있다. 

- 사실 세일가격이 엄청 높지는 않다. 인터넷 최저가랑 비교해보면 오히려 인터넷이 더 쌀 때도 있다. 

- 또 면세점마다 할인률이 다르기도 하다. 

- 하지만 적립금이 모여서 할인을 받게 되면 엄청난 가격 다운을 받을 수 있다. (적립금은 총 결제금액의 30%까지만 사용가능)



4. 결제하기

- 쿠폰은 몇$ 이상 사야 사용가능 등 다양하여, 가족끼리 간다면 소량으로 따로 사는 것보다 몰아주는 것이 이득! 

- 환율적용이 되므로, 환율이 쌀 때 결제하면 더 이득이다. 

- 면세점에서 살 수 있는 외국물품(국산품미포함)가격은 $3,000까지이고, 면세한도는 $600이다. 한도초과시 세금을 떼게 된다. 

- 나라별로 면세한도가 다르므로, 꼭 먼저 확인을 하자! (세금 토해낼지도 모른다..) 

- 결제시 현재 구매물품들의 적립금을 바로 사용할지 추후 사용할건지 체크할 수 있다. 


5. 수령하기

- 롯데면세점의 경우 카톡 알림톡으로 교환권 번호와 인도장 위치 메세지가 온다. (작년까지는 직접 프린트하거나 접속해야했었는데, 편해졌다!)

- 출국 당일 해당 인도장에서 교환권과 여권을 보여준다.

- 인수 서명을 한다.

- 상품을 수령하면 완료!  


6. 참고사항

- 면세점에서 구입한 품목들은 백화점이나 전문매장에서 AS를 받을 수 없다. 

- 면세점에서 수리를 받거나 마크바이제이콥스 등의 시계는 파슬코리아로 방문하거나 택배로 수리를 맡겨야한다.
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